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리에 쥐나는 원인과 풀어주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Korea K - Life News 입니다. 

오늘도 심플하고 유용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다리에 쥐는 것은 일반적으로 다리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수축하는 현상입니다. 

다리 근육이 긴 시간동안 압력이 가해지거나, 운동 부족으로 인해 약해지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통, 척추측만증, 관절염 등과 같은 질병으로 인해 다리 근육이 긴 시간동안 수축되면 쥐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리에 쥐는 경우, 일시적으로 근육 수축을 완화시켜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스트레칭

 

다리 근육을 스트레칭하여 긴장을 완화시킵니다. 

대표적인 스트레칭으로는, 앉아서 발을 뻗거나 벽에 다리를 대고 천천히 몸을 앞으로 기울이는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마사지

 

다리 근육에 마사지를 하면 근육이 완화되고 혈액순환도 좋아집니다. 

집에서는 손바닥이나 마사지기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다리에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적시기

 

뜨거운 물에 발을 담그면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 근육을 완화시키고 쥐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결합하여 할 수 있는 요가나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들 운동은 다리 근육을 자연스럽게 늘이고 완화시키면서 몸 전체를 조절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적극적인 운동

 

다리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는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타기 등이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근육이 강해져서 다리에 쥐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다리에 쥐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화된다면,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신경이나 혈관, 근육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내일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Korea K - Life News

반응형